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탱그르르 윤기나느 리조토 만들기

나의 식탁/이탈리아요리

by meru 2009. 10. 30. 09:25

본문

개인적인 생각으로 리조토의 생명은 밥알이라고 생각한다.
재료만 갖춰져 있으면 맛에서 실패할 확률은 적지만, 정성을 빼먹으면 재대로 된 밥 맛 내기 어려운 법!

밥알이 탱글탱글 윤기나는 리조토를 만들려면 약간의 수고쯤은 감수해야 한다.
처음부터 끝까지 후라이팬 앞을 지켜야 하기 때문!

그러니 레스토랑 리조토가 홈메이드 리조토를 어찌 따라 잡을 수 있을까....
바삐 돌아가는 레스토랑에서 주방장이 리조토 하나에 15-20분씩 집중할 순 없을테니.

잡설은 여기까지 하고 본론을 말하자면, 오늘 제대로 된 리조토를 한 번 만들어 보자는 말씸!

버섯리조토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료 (1인분)
쌀 1인분 (반공기?), 양송이 6개-8개 (or 각종 버섯 모듬), 양파 1/4, 마늘 1쪽
파마산 치즈, 생크림 or 크림 후레쉬 1-2 스픈, 다진파슬리 1티스픈, 타임 1/2 티스픈
화이트와인 5 티스픈, 치킨스톡 약 300ml (or 집에서 끓인 육수),
버터 15g, 올리브오일 1티스픈, 소금, 후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달궈진 팬에 올리브오일과 버터를 넣어 녹인 다음, 버섯을 넣고 볶는다.
2. 버섯에서 물이 나오기 시작하면 썰어놓은 마늘, 양파, 타임을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한다.
3.  불려놓은 생쌀을  넣고밥 알이 반지르르 해지고 투명한 빛갈을 낼 때까지 볶는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밥알에 벌써부터 윤기가 좔좔-

4. 화이트와인을 붓고, 와인이 졸아들때까지 슬슬 저어준다.
5. 와인이 졸아들면, 치킨스톡을 한 국자 붓고 저어준다.
6. 치킨스톡이 졸아들면 다시 한 국자를 넣고 저어가면서 졸여준다. 쌀이 익었다 싶을 때까지(너무 푹 익히지 말고) 이 과정을 몇 번 반복한다. -> 너무 마르지 않고 약간 걸죽하다 싶은 상태가 Good!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7. 불을 끄고 파마산가루, 파슬리가루, 생크림이나 크림 후레쉬 (있을 경우)를 넣고 슥슥 저어준다.
-> 요번엔 샤프란도 아주 쬐끔 넣어 보았는데 괜찮았다.
8, 리조토가 메인일 경우 슬라이스한 파마산을 살짝 올려서 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포스팅엔 이 볶음밥이 주인공인척 하고 있지만, 메인은 따로 있었다.
굳이 요리를 한다고 할 필요도 없는 연어구이! 소금하고 후추만 뿌려서 그릴에 지글 지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연어가 구워지기만을 기다리고 있는 사이드 디쉬들-

그리고 연어에 곁들어 먹을 소스로 집에 있는 바질 뜯어다가 페스토 소스 만들어서, 크림 후레쉬랑 섞어서 냈다. 생선 소스로 괜찮길래...

근데 오늘도 역시 마늘을 좀 오바해서 넣었나보다.
J가 한 입 먹자마자..."으음..............................상당히 강한데~" 이런다.
워쩜 좋아~ 마늘을 넘 사랑하는 어쩔 수 없는 한국뇨자인거지. 매번 하는 실수를 또하다니 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간만에 알흠다운 저녁을 먹어 보는 것 같다 ㅠㅠ 눈물이 다 날 것 같다 흑흑.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마산 치즈가 녹으면서 밥이 더욱 쪽득쫀득 해져서 식감만도 너무 좋고, 버섯이 향이 맛을 더해준다.사실 리조토는 딱히 먹을 주식이 없어서 쪼끔 만든건데 넘흐 맛있어서 마이 좀 할 걸 후회했다~
원래는 주로 점심으로 해 먹지만, 저녁밥상에도 전혀 손색 없을 것 같다.

완벽한 리조토의 비결은 레시피 6번 참조하시고,
절대 후라이팬 곁을 떠나면 안 된다는 걸 명심 또 명심하시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