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탈리안식 감자 수제비 '뇨끼(Gnnochi)' 만들기!

나의 식탁/이탈리아요리

by meru 2010. 4. 30. 04:44

본문

이탈리안식 감자 수제비라고 붙인건 그냥 제가 그런거고요...^^
뇨끼는 아마 많이들 드셔보셨겠지만, 쫄깃쫄깃하고 둥글둥글하게 한입에 씹히는 이탈리안식 파스타랍니다.
만들면서 하도 수제비 생각이 나서, 그냥 반죽으로 수제비를 떠 먹을까 하다가 참아ㅆ ㅓ요 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J가 참 좋아해서 자주 만들어주고 싶지만, 밀가루를 반죽하고 또 밀고 해야하는 노동집약적인 ㅋㅋ 요리는 잘 안하게 되더라구요.

사먹으면 편하기야 편하지만, 집에서 만들면 더 쫄깃하고 신선해서 맛나드라구요.
재료도 대부분 집에 있는 것들이고...

오늘 학교도 안 간 기념으로 특별히 만든 뇨끼랍니다 ㅋㅋ
크림소스, 토마토 소스, 페스토 등 여러가지 소스랑 두르두루 잘 어울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료: 감자 중간크기 5개, 밀가루 200ml, 계란 1개, 소금
소스재료: 양파 1/2개, 마늘 1-2톨, 베이컨 200g, 휘핑크림 200ml, 파마산 치즈가루 (넉넉히), 소금 & 후추

 뇨끼만들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감자 껍질을 벗겨서 끓는 물에 약 30-40분간 삶아 주세요.
2. 삶은 감자를 잘 으깨고 밀가루와 계란을 넣고 반죽을 해 줍니다. (밀가루는 2-3번에 나눠서 넣어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맥넛(육두구)가 있으면 아주 조금만 갈아서 넣고 (없으면 생략), 반죽을 잘 치대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4. 반죽을 한주먹씩 떼어서 손가락 굵기 정도로 길게 밀어줍니다.
5. 손가락 한마디 정도 (혹은 그보다 작게)로 자르고 포크로 무늬를 내 주시구요.
-> 전 걍 포크자국을 냈는데, 푱푱~ 찔러주셔두 되구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럼... 요로케 완성!
뒀다 또 해 먹을려고 4인분량으로 했더니 꾀 많아요~
그닥 이쁜 모양세로 만들어진 뇨끼는 아니지만...므흣^^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7. 끓는 물에 넣고 대친 후, 노끼가 물위로 둥둥 뜨면 빨리 건져냅니다.
-> 바로 해 먹을 경우에는 그냥 고대로 놔두시구, 보관하실 거라면 찬물로 씻어서 식힌 다음 물을 빼고 냉장/냉동 보관 해 주세요.

소스만들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베이컨을 잘게 잘라 볶아 주세요. (기름은 타지 않을 정도로 남겨놓고 버려주세요)
2. 잘게 썬 양파와 편으로 썬 마늘을 넣고 함께 볶아 줍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3. 크림을 넣고,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합니다.
4. 혹시 농도가 너무 되거나 소스가 부족하면 우유를 조금 넣어서 조절해 주세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파마산 간 것과 함께 내어 먹기 전에 뿌려 주면 됩니다.
->파마산은 기호대로 뿌리시면 되니 넉넉히 준비 해주시는 게 좋겠지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마침 집에 싱싱한 표고 버섯이 4송이 남아있길래 후라이팬이 구워서 살포시 올려 줬어요.
버섯이 포인트를 주면서 느끼한 맛을 잡아주는 것 같기도 하구요~
한 사람 당 딱 두 개씩인지라..감질나서 더 맛난 듯 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뽀샤시한 크림소스에 퐁당 빠진 뇨끼~
쫄깃쫄깃 부들부들 맛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파마산 가루 듬쁙 뿌려서 맛나게^^
J는 홈메이드 뇨끼를 보고 얼굴색이 환해지더니, 너무 맛있다며 소스까지 싹싹 다 비웠어요.

불어도 아직 잘 못함시롱 학교도 안 가서 살짝 찔려하고 있었는데,
내가 학교 안 가니까 넘 좋다는 농담까지 던져주시는 쎈쓰 ㅋㅋㅋ

앞으로 좋아하는 것 좀 자주 만들어 줘야지, 신경을 너무 못 써줘서 미안한 마음마져 드네요.
흑흑~자갸 먀네요ㅠㅠ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