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eru네집 2월 밥상

나의 식탁/매일밥상

by meru 2012. 2. 29. 01:38

본문

[매일밥상]이라는 카테고리를 따로 만들었는데요..
요 카테고리에는 음식이야기기인 하지만, 레시피 없고 간단히 사진과 이야기만 들어갈 거예요ㅎㅎ
실시간으로 올려야 하눈데, 포스팅 속도가 제대로 못 따라가고 있어서 또 왕창 한꺼번에ㅋㅋ
매일 포스팅하는 건 맘처럼 쉽지가 않네요--;;;

카레 홍합찜 & 몽도르(Mont d'or)

자주가는 생선가게 아저씨가 홍합철 끝났다고 했는데, 며칠뒤에 대형슈퍼 갔더니 아직 팔더라구요.
친구들 초대해서 빠에야 하면서 조금 넣고 남은 건 홍합찜으로 만들어 먹었어요.

저희집은 보통 크림, 토마토소스 혹은 페스토소스 넣고 만드는데요.
이번에는 태국식 레드커리를 이용해서 만들어 봤어요.
왠지 매콤한 게 땡겨서 말이져~~~


오븐에 구운 큼지막한 웻지감자 (전날 머고 남은 거 데워서) 곁들여 먹었구요.
오오오- 태국커리 홍합찜!.. 매콤~하면서 향긋~하니 맛있었어요.
제 입맛에는 좋더라구요^^


마무리는 몽도르(Mont d'or)로...
예전에도 포스팅 했었지요? 오븐에 박스채로 구워먹으면 너무 맛있는 프랑스 치즈^^
이 겨울이 가기전에 한 번 더 먹고 싶었지요ㅎㅎㅎ


이렇게 빵에 찍어 먹으면 치즈가 쫙쫙---- 늘어나면서 코릿코릿..뜨끈뜨끈...넘 맛있어요.
식구가 저희집처럼 적을때는 준비하기도 살짝 귀찮은 퐁듀보다는 요 몽도르가 좋은거 같아요ㅋㅋ
 
서양배추 파르치 (Farci au choux)


잎이 뽀글뽀글한 서양배추 한 덩이 사 왔는데 당췌 뭘 해 먹어야할지--;;;
고민끝에 파르치(Farci)를 만들어 봤답니다.
파르치(Farci)는 야채나 고기 등에 만두처럼 속을 채워 요리하는 거랍니다.


배추 잎들을 깨끗히 씻어서 5분정도 삶아준 후..물기를 잘 빼고..
고기, 베이컨, 양파, 빵가루, 소금, 후추 등으로 만든 속을 세 겹 정도 차곡차곡 채워 실로 묶은다음,
간 맞춘 육수를 넣고 무쇠솥에서 40-50분 정도 뭉근히 끓여줬어요. 


전 배추로 만든 요리는 거의다 좋아해서 맛있게 먹었는데, J님은 별로라고..ㅠㅠ
J님은 이런 맹맛의 배추요리보다..자기는 매운 김치가 더 좋다네요ㅎㅎㅎ

흰살생선구이 & 당근 퓨레 & 카레소스

아무래도 생선이나 해산물보다는 고기종류를 더 자주 먹게되다보니,
균형을 맞추기 위해 일부러 생선을 사왔어요.
 

 
비린맛이 별로 없어 즐겨찾게 되는 흰살생선.
포 떠진 걸 사다가 굽고 노랑 당근 몇 개 남은걸로 보드랍게 퓨레를 만들고..
코코넛밀크에 태국커리 페이스트로 소스를 만들어서..서빙 전에 핸드믹서로 마구마구 쉐이킹~
그러면 거품이 생기면서 맛은 진하면서도 좀 더 가볍게 먹을 수 있는 소스가 완성.  


거품이 좀 더 많이 났으면 좋았으련만...
위에 올리브유에 볶은 피망도 숑숑 올려서 포인트도 줬어요.
전 주로 심심한 날 이런 (한 번도 해본적이 없는) 실험을 한답니다ㅎㅎㅎㅎ


마무리는 초코파이^^
J님은 한국슈퍼 갈 때마다 초코파이 큰 거 한 상자 꼭 넣으시지요ㅎㅎㅎ
과자종류 사는 건 거의 말리지만 초코파이는 넘 정스러워서 말릴 수가 없어요ㅋㅋㅋ 

브랜다드(Brandade) & 호박수프

전날 생선을 욕심내서 넉넉히 샀더니 어중간하게 남았어요.
양파, 마늘을 올리브유에 볶다가 흰살생선을 넣고 익혀준다음..
삶은감자, 생크림 조금, 파슬리, 올리브유 넉넉히, 소금 & 후추로 간해서 잘 으깨주면 완성.


원래는 염장한 대구를..하루정도 소금기를 뺀 후 만들어야 하지만 대구대신 있는 생선을 이용^^
이렇게 만드니 양이 많아져서 2인분의 스타터가 나왔답니다ㅎㅎㅎ


올리브유도 살짝 더 뿌려주고, 발사믹 리덕션으로 콩콩- 마무리.
따뜻하게 먹어도 되지만...샐러드와 함께 차갑게 냈어요.


이것만 먹기엔 왠지 허전한 감이 있어 따끈한 수프도 끓였어효^^
아무래도 아직 저녁엔 쌀쌀한지라 차가운 음식만 먹긴 좀 그래요. 

---------------------------------------------------------

제가 사는 곳은 지난주부터 날씨가 확 풀렸답니다.
연 삼일째 맑은 날..최고기온은 12-15도 정도^____^
드디어 봄이 오는가 봅니다.

모두..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