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파리의 크리스마스 풍경...그리고 혼자놀기!

Travel/프랑스

by meru 2010. 12. 21. 20:36

본문


저희 가족은 (큰 시누이의 사정으로) 작년과 똑같이 크리스마스를 1주일 일찍 보냈답니다.

시댁 가는 김에 오랜만에 친구들도 볼 겸 파리에 들렀어요.
전엔 파리에 한 두 달에 한번씩은 간 것 같은데, 그러고 보니 안 간지가 6개월이나 됐더라구요.

친구들은 다들 일을 하니 낮에는 보기가 힘들고...
파리 출장 중인 J님도 일 하느라 놀아 줄 시간이 없공...
작년만해도 백수/학생 친구들이 한 둘 있어서 좋았는데 전부 취직했답니다 ㅋㅋㅋ


뭐, 하는 수 없이...주특기인 혼자놀기에 돌입^^
추운 날씨에 아침 9시 반에 나와서 약속시간인 7시까지 혼자 놀았어요.
오랜만이라 그런지...크리스마스의 들뜬 분위기 때문인지 하루가 금방 가더라구요~



J님의 의견을 수렴, 먼저 백화점이 모여있는 거리로 Go Go!


프란텀 (Printemps)이라는 백화점 쇼윈도인데요...이렇게 인형극으로 꾸며 놨더라구요.


음악과 함께 인형들이 움직이는데 너무 귀엽고 예뻐요.
마치 동심으로 돌아간 것 같았답니다...


넊을 잃고 쳐다보는 여자아이.
그런데 저도 만만치 않았어요 ㅎㅎㅎ


이건 유령을 소재로 한 인형극인데 음악이랑 동작들이 너무 재밌어서 한참을 바라봤어요.



인형이 도망가고 유령이 쫓아가고 있는 모습이예요^^


아이들도 아이들이지만 어른들이 더 좋아하는 듯...


엄청나게 큰 크리스마스트리...
겔러리 라파옛 (Galarie Lafayette)이라는 백화점이예요.


천장에 대롱대롱 달린 선물들이 제 머리위로 와장창 떨어질 것 같아요...


라파옛 백화점도 인형극과 음악으로 쇼윈도를 여러개 꾸며놨는데...
개인적으로는 프랑텀께 훨씬 좋더라구요.


맘마미아 음악과 함께 인영들이 케잌속으로 들쑥날쑥 ㅋㅋㅋ


그리고 춤 추는 곰들...
귀엽긴 했지만 프랑텀 쇼윈도를 보고 났더니 그다지 감흥이 없었어요 ㅎㅎㅎ
아무튼 상업적인 냄새가 풀풀나지만 덕분에 재밌게 구경했어요^^


구경 잘 하고 자질구레한 것들 한 두 가지 사고 났더니 배가 고프더라구요.
백화점 거리에서 멀지않은 오페라 (Ophera) 근처에 한국식당과 일식집이 몇 개 있어요.
그 중에서 파리에 오면 꼭 들리는 라멘집으로...


덮밥류...볶음면..땡기는 것들이 많았지만 오늘은 깔끔하게 미소라면^^
그나마 일본 사람이 운영하는 집이라 맛이 괜찮은 편이예요.


따뜻하게 한 그릇 먹고...
전날 저녁 만난 친구가 그랑 팔레 (Grand palais)에서 모네(Monet) 전시회가 열린다고 알려줘서 가봤어요.

중학교 시절에 모네의 그림을 정말 좋아했었는데...어느 순간 잊고 있었어요...
설레는 맘으로 갔는데, 허걱...사람이 너무 많아서 추운데 밖에서 1시간 줄서 있었답니다--;;;
발이 꽁꽁~~~ 손이 꽁꽁~~~ ㅠㅠ

내부 사진은 찍을 수 없으니 패쓰 패쓰!!


두어시간 돌고 나왔떠니 날이 벌써 어둑해지고..눈발이 날리고 있더라구요.
추웠지만 기분이 너무 좋았어요...마르세유에서는 겨울 내 눈 구경하기가 힘들거든요.


샹젤리제 거리가 크리스마스 노점상들로 꽉 찼어요.
이렇게 긴 노점상 행렬은 처음인 듯...
크리스마스 분위기 물씬 물씬~^^


눈발이 날리는데도 크리스마스 쇼핑에 열중하는 사람들.
저도 좀 오래 구경을 하고 싶었지만 너무 추운 나머지 약속장소 근처로 재빨리 이동했어요.


약속시간까지 50분 정도 남았더라구요.
추워서 몸 좀 녹이려고 카페에 들어가서 방쇼(Vin choud: 오렌지, 향신료 등과 넣고 끓인 와인) 한 잔 주문.
이럴 때 보통 카푸치노나 핫 초콜렛을 주문하겠지만..^^ 저는 크리스마스 시즌에는 무조건 방쇼!!!
아..방쇼 한잔에 몸도 마음도 따듯하게 녹는 것 같아요.

이렇게 한 잔 마시면서 J님을 기다렸다가 함께 약속장소로 친구들을 만나러 갔어요.
파리에 오기 전에는 가기 싫구나..귀찮구나...이런 생각들 뿐이었는데데 하루를 혼자서 넘 잘 놀았네요.
눈까지 내려주니 더욱 낭만적이었던 파리의 하루 였어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