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바캉스 전야_홀로하는 마지막 만찬

나의 식탁/프랑스요리

by meru 2012. 8. 10. 08:20

본문

원래는 다음주 토요일부터 휴가 돌입이었으나...

급 계획이 변경되어 당장 내일 저녁에 떠나게 되었지요.

이로써 meru의 쳐묵모드- 멜랑콜리한 일상도 끝이 나나봅니다.

 

사실 주말에 혼자있는 건 심심하고 외롭긴 했는데..

주중에 접어들면서....사실은 전 은근 즐기고 있었던거죠..

하핫^^;;;ㅋㅋㅋ

 

아 그런데 하늘도 저의 이런 자유로움을 시샘하는 것인쥐!!!

일이 막 이런식으로 풀리네요--;;;;

 

어안이 벙벙-

짐을 싸야하는데 정신은 안드로메다에...

일단 냉장고 비우기, 부엌정리, 빨래부터 돌리고...

 

냉장고 비우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최대한 먹어치우기 저녁만찬에 돌입^^

 

 

반개 남은 오이와 크림후레쉬(일종의 사워크림 비슷한 것..)을 소모를 위한...

오이 샐러드 (오이 + 크렘후레쉬 + 소금 & 후추)~ 차이브 좀 넣어주면 더 좋고요!...

 

아뉘 무슨 상큼한 오이를 크림에 섞어먹냐!?..이런 의문 드시겠지만..

요게 크렘후레쉬의 약간 신 맛이 오이의 상큼함도 한결 돋보이게 해주구요..

크림의 고소한 맛도 극대화가 되서 good!^^

 

여름엔 또 이만큼 상큼발랄한 샐러드도 없어욤~

 

 

매인은 콕오방 (Coq au vin)....레드와인을 넣고 졸인 닭요리^^

요건 전날 만들어 놓은 것.

 

무더운 날씨라 로제와인도 곁들이고...

홀로하는 마지막 만찬인데 와인이 빠질 수 없좌나욤~ㅋㅋㅋ

 

 

지난번 치킨 만들고 남은 닭 1/2과...이미 열었던 레드와인을 소모하기 위한 요리.

이제까지 만들었던 콕오방 중 단연 쵝오였던~!!!

 

간단히 찐 감자와 곁들여 먹었지요...

 

 

이런식으로 지저분하게 먹어야 제 맛?--;;;

암튼 쵝오 쵝오ㅎㅎㅎㅎㅎ

 

간만에 디저트가 먹고 싶어서 동네에선 그나마 괜츈한 파티스리에서 사 온 초코케잌.

좀 더 가벼운 맛과 텍스쳐를 상상했으나..의외로 굉장히 진하고 헤비했..--;;;

맛은 좋았지만 원하던 스탈은 아님...

 

그래도 디저트를 먹어야 만찬이 끝나는 기분^^

고건 지대로 만끽한 듯ㅎㅎㅎ

 

거창했던 (냉장고비우기) 프로젝트 계획에 비해..

제 뱃속으로 들어갈 수 있는양은 한계가 너무 빨리 오네요-ㅜ

어쩔수 없죠..버릴 건 버릴수밖에...

 

암튼..이렇게 홀로 마지막 만찬을 끝냈으뉘...

이제 홀가분하게 바캉스를 떠날랍니다~

 

밀린 포스팅이 많아으니....

휴가지에서 될 수 있으면 업댓할께요~^^

 

Bon vacance!:)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