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meru's 컬러풀한 7월 일상-

본문

#1 고마워-

 

7월 일상,

상큼한 오렌지쥬스로 시작해 볼까요?

 

 

한국다녀온 후로 아침에 눈뜨기 넘 힘들어하는 아내를 불쌍히 여겨..

남푠님이 직접 갈아다..코앞에 놓아준 오렌지 쥬스ㅋㅋ

이려면 안 일어날 수 없좌나-

곰아와요^^

 

 

#2 보라돌이

 

 

보라색..보라색 꽃은 저의 훼이보릿은 아니예요.

근데 꽃집앞을 지나다 요 녀석이 눈에 들어오더라구요.

뽀송뽀송..솜털같아 보이는게 그냥 좋아서 한다발 안고 왔지요ㅋㅋ

 

 

자꾸 만지고..안아주고 싶은 포근한 느낌ㅋㅋㅋ

 

 

#3 숙제

 

 

 

몇달을 미뤘는지 기억도 안나는 페인트칠--;;;

이젠 가구는 그만 들일래도 또 조그만게 필요하긴해서,

뺑끼칠 해서 써야지..하고..이케아에서 젤 저렴한 걸로 하나 사온 걸,

아 글쎄 몇달채 방치ㅎㅎㅎ

 

아- 속이 다 시원하닷!!

 

 

#4 일요 산책

 

 

어느 일요일 오후,

피곤하다는 핑계로 침대에 자꾸 기어들어가던 나...

그런 내가 안 쓰러웠던지 J님이 산책가자고 끌고 나감ㅎㅎㅎ

 

10분이나 걸었나?

결국 우린 야외바에서 발길을 멈춤ㅋㅋㅋ

대신 오늘은 無알콜의 날!

 

 

#5 오랜만의 부엌일

 

 

시장에서 아티초크와 토마토를 넉넉히 공수해와서,

오랜만에 큰맘먹고 일을 벌이려는 중...

 

 

토마토는 오븐에 낮은 온도로 오래 구워서 소스를 만들고...

(쿠킹 사회주의자님 방법대로-)

 

근데 이런종류의 토마토는 씨가 별로 없어서 좋긴한데..

껍질 벗기기 무지 힘들었음--;;;;;;

 

 

아티초크는 (1시간 넘게) 엄청 열심히 손질을 하고...

화이트와인 + 물 + 허브 등에 익힌다음 식혀서 올리브유에 절이고!

아- 오랜만에 뭔가를 공들여 하는 기분..좋다능^^

 

 

#6 불꽃놀이

 

 

 

7월 14일은 프랑스 '혁명의 날'

1789년 7월 14일- 1794년 7월 28일까지 일어난 프랑스의 시민혁명을 기리기 위한 날이지요.

 

덕분에 불꽃놀이도 구경하고ㅎㅎㅎ

사실 불꽃놀이 구경하러 나갈 생각은 전혀 없었는데,

친구들이 가자고해서 갔다가...완전 재밌게 구경하고^^

 

 

#7 해바라기

 

 

가끔 시장에서도 꽃을 파는데...

요즘 해바라기꽃이 한창이라 해바라기를 팔고 있더라구요.

장보러 갔다가 예뻐서 한다발 업어왔지요~

 

 

마침 친구들이 온다고해서 게스트룸에 가져다 놈ㅋㅋ

 

 

#8 꽃 한 다발

 

 

와인공수하러 간 J님이 안고 돌아온 아이들^^

J님은 은근 괴짜라..노골적으로 꽃사달라고 하면 모른척하는뎅ㅋㅋ

늘 이렇게 뜻밖에 들고오지요.

 

전..꽃을 늘 한가지씩만 다발로 사는데...

J님은 늘 이렇게 여러가지 섞어서 사오시거든요.

서로 취향이 다른 것도 이럴 땐 참 좋은 것 같아요~

 

 

#8 양배추김치

 

 

김치 없이 지낸지가 어언- 몇 주--;;;;

배추 구하기도 어렵고..배추를 발견한다해도..딱히 맘에 안 드는 퀄리티...

 

유기농산물 가게에 실한 양배추가 보이길래...

아쉬운김에 양배추김치라고 만들어볼 요량으로 하나 공수해옴.

하나에 2.5kg에 육박하는 엄청 큰 녀석ㅋㅋㅋ

 

 

나의 첫 양배추김치^^

먹을만하지만..그래도 난 배추김치가 젤 조음-

 

 

#9 소풍

 

 

연일 날씨가 좋었던 어느날,

친구들과 저녁에 공원에 소풍가기로...

먹을거리는 간단히 사가도 되긴 하지만....

오후에 짬이나서 이렇게 이탈리안 크레커 Lingue도 굽고^^

 

 

어떤건 검은깨도 넣고..어떤건 타임도 넣고...

모양도 가지각색 제멋대로...!^^

홈메이드티 너무나나..?ㅋㅋㅋ

 

 

그러고도 성이안차 초콜렛 케잌도 굽고...

또 디핑소스도 3가지 만들고...

카프레제샐러드도 만들고..난리 난리ㅎㅎㅎㅎ

 

집을 나설때즈음엔 약간 피곤하긴 했는데,

친구들이 너무 맛있게 먹어줘서 그걸로도 난 행복^^

 

 

J님과 먼저가서 자리잡고 친구들을 기다리는 사이...

더울 때 마시면 제격인 로제와인 한 잔 하며..잡지들 뒤적뒤적ㅋㅋㅋ

소소한 행복^^

 

 

반응형

'프랑스에서 살아가기 > 프랑스 생활' 카테고리의 다른 글

meru's 여름휴가-  (21) 2012.08.25
meru는 휴가 중...  (19) 2012.08.21
meru's 일상_컴.백.홈  (19) 2012.07.10
meru's 일상_푸르른 5월!  (32) 2012.05.14
meru's 4월_봄날은 오는가.  (16) 2012.04.18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