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하얀 브라우니(?)...화이트초콜렛 브라우니

나의 식탁

by meru 2010. 3. 27. 08:58

본문

사실 하얗다기 보다는 누리끼리 하다고 해야 더 맞을 거 같아요.
화이트초콜렛 브라우니...!

까만 부라우니 만들어 먹으려다가 케잌이고 브라우니고간에..까만것들은 많이 먹으니까,
오늘은 하얗게 바꿔 봤어요.

까만 부라우니를 만드는 거랑 비슷한 레시피지만, 화이트 초콜렛이 워낙 달달하니까 설탕을 줄였어요.
저희집엔 간식은 잘 사다 놓지도 않고 디저트도 자주 먹는 편이 아니라,
한번씩 먹을때는 화끈하게 먹어주자는 주의긴 하지만,
막상 만들면서 버터와 설탕의 양을 보면 놀라서 슬쩍 줄여보기도 해요 ㅋ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래도 먹을땐 좀 먹는 것처럼 먹을래요~
이렇게 웰빙과는 좀 거리가 멀게 만들어 먹으면 좋은 점은 딱 한개만 먹어도 부족함이 없다는 거예요.
간식, 디저트..한방에 끝낼 수 있어요!^^

완전 미숙한 레시피지만 한번 올려 볼께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재료:
화이트 초콜렛 160g, 설탕 약 50g, 버터 100g, 계란 3개, 밀가루 약 100g, 호두, 바닐라 에센스 1방울 (생략 가능)

-> 설탕은 첨에 좀 넉넉히 더어놨는데, 다 넣지 않았어요.
     계란을 3개 넣었는데, 두 개만 넣어도 괜찮을 듯 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1. 버터와 초콜렛을 중탕으로 녹였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2. 1이 녹을 동안 다른 볼에 계란을 풀고 설탕을 넣어가며 거품기로 젖다가,
    바닐라 에센스를 딱 1방울만 넣어서 잘 섞었어요.
3. 1의 중탕시킨 버터와 초콜렛, 체에 친 밀가루와 적당한 크기로 (칼로) 부순 호두를 넣고 잘 저었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5. 베이킹틀에 1/2 가량 채워지게 넣었어요.
-> 너무 크거나 작거나..베이킹틀이 마땅치 않아 두개에 나눠서 담았어요.
    집에 아직 살림살이가 별로 없어서리--;;
사용자 삽입 이미지

->번째 꺼엔 다크 초코렛을 잘게 잘라서 넣고, 밀가루를 한 스픈 더 넣어서 좀 더 저어줬어요.

7. 오븐 200도에서 20분 정도 구웠어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렇게 탄생한 화이트초콜렛 브라우니~
부풀어 오른 모습이 브라우니라기 보다는 머핀의 포스가 강하게 느껴지는.
사용자 삽입 이미지

뜨거울떄 맛을 보니 적당히 달달하면서 맛있네요.
깜장 브라우니처럼 스트레스를 한방에 날려줄 맛은 아니지만, 좀 더 부드럽고 여성스러운 느낌이예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식은후에 맛을 보니, 뜨거울 때보다 부라우니 느낌이 더 나구요.
역시 브라우니는 식었을 때 먹어야 진가를 알 수 있는 법! 크큭^^
사용자 삽입 이미지

두번째 용기에서 구운 초코칩 박힌 하얀 브라우니.
생긴게 아주 투박하고 밀가루를 살짝 더 넣어 주었더니 머핀같은 느낌이 좀 더 나네요.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이것도 맛있었어요.
저와 J의 입에만 그럴지도 모르지만...ㅋㅋㅋ

아 내일 쇼핑할 것만 없었으면, 이거 싸가지고 소풍가는 건데~~완전 아숴~~!
학교에서 너무 잘 챙겨주시는 분이 계서서 좀 싸다드리고 싶은데 낼은 토요일이라...완전 아숴 아숴~!

처음만든 거라..미숙한 레시피 인것도 아쉬웠지만,
이래저래 아쉬움이 많이 남는 베이킹이었어요.
오랜만에 집에 달달한 냄새가 나니 기분 쵝오예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