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No 오븐, 치즈케잌!

나의 식탁/기타 요리

by meru 2013. 7. 1. 06:26

본문


장보기 싫어, 냉장고를 뒤진다.

먹다 남은 크림치즈통이 보인고...

크림치즈 보니 치즈케잌이 먹고 싶은데 은근 귀찮다--;;;


사실 어려운 거는 아니지만,

중탕으로 낮은온도에서 오랫동안 굽고...

그러기는 마구 귀찮아질 때가 있는 법!ㅎㅎㅎ


어디선가 많이 본...굽지 않는 치즈케잌,

너무 쉬워보여 나도 맹글어 보고 시픈뒈...


지난번 학교 쫑파티 때도 만들었었는데,

뭐가 들어가는지 어깨넘어로 살짝 보기만 해서..

정확한 레시피는 모르겠지만 일단 시도하는 걸로^^;;;


어중간히 남은 크림치즈 처리에도 이 얼마나 좋은 생각인가!

마침 집에 스페쿨로스도 반통..먹다 남은 게 있었고.


주워듣고 본 기억을 더듬어 내 맘데로 때려넣고 만든거라,

사실 레시피 올리긴 약간 민망한데,

근데 맛있어서...^^


근데 혹시 이거,

나만 모르고 있던 레시피인가...?


재료


크림치즈 약 200g

생크림 약 150ml

설탕 35 g

라임즙 3/2개 분량


스페쿨로스 (Speculoos) 비스킷 약 150g

-> 혹은 다이제스티브 비스킷

버터 약 30-40g


베리 믹스 100-150g (다른 붉은 과일로 대체하거나 생략 가능..)



라임 역시 지난번 모히토를 만들어 먹고 두 개 남아서...

딸기 타르트에 응용해보고...그러고 마지막 남은 한 개!


베리믹스도 마침 집에 있었다.

피낭시에나 컵 머핀 구울 때 넣으려고 작은통 사다 놓은 게 있었다ㅎㅎ


(오 마이 갓..사진 넘 지저분해--;; ㅎㅎㅎㅎ)


실온에 놓아둔 필라델피아 크림치즈에 설탕, 레몬즙을 넣고 섞어준다음....

거품기로 약간 휘핑한 크림을 넣고 잘 섞는다.

설탕은 맛 보면서 기호대로 조절하면 될 듯.


사실 생크림을 꼭 휘핑할 필요는 없을 것 같다.

아무래도 크림치즈의 특성상...휘핑하나 안 하나 큰 차이가 없지 싶은데,

만약 좀 더 가벼운 느낌의 케잌을 원할경우에는 휘핑을 많이 해줄 것.



비스킷을 으깨고 실온에 놓아둔 버터를 섞는다.

이건 비닐봉지에 넣고 버터와 함께 부수거나...

믹서기에 넣고 드르륵 갈아줘도 된다능..



큼지막한 케잌틀도 좋고,

작은 디저트 용기도 좋고...

튼튼한 유리잔도 좋고...


일단 비스킷을 깔아서 꾸꾹 눌러 모양을 좀 잡아주고,

베리믹스를 듬성듬성 깔아준다.


아니면 딸기든, 체리든, 라즈베리든 좋아하는 걸로 하나만..^^



크림치즈 믹스를 넣고 윗면을 반듯하게 펴주고...


사실 틀이 너무 커서 크림치즈가 약간 모지라는 듯 했으나..

결과적으로는 저만큼만 넣은 게 맛은 좋았던 듯.

냉장고에 서너시간 보관하고 시식!!!


작은 칼로 가장자리를 살짝 칼집을 내주면, 틀과 쉽게 분리가 된다.



뒤에 동그란 애는 막 쭈글쭈글 하기까지 해 ㅎㅎㅎ

그냥 홈메이드니까 봐주자..봐주지 말까?..--;;;



그냥 막 만들어 버린 건데...너무 맛있...^^

J님도 두 개나 삼켰다.


첫 날도 맛있었지만 다음날은 더 맛있더라능.



그리고 너무 맛있다고...다음날도 또 꺼내 먹고..ㅎㅎㅎㅎ

아무래도 퐁당쇼콜라가 울 J님 훼이보릿 1위에서 하차할 듯.

이미 하차 했었던가...?


마지막 남은 걸 내가 오후에 커피랑 홀라당 먹어치웠더니...

집에와서 "치즈케잌 없떠? 다 먹었어??"라며 손꾸락 빨더라능--;;;

미안해효...참을 수 없었...ㅋㅋㅋ



그래서 또 만들어 주었다 ㅎㅎㅎ

이거 귀찮을 때 아주 딱 좋은 디저트라..마구 사랑시럽@^^@



이 아이는 크림을 좀 더 많이 휘핑하고...

양을 크림치즈 200g, 적당히 휘핑한 크림 200g...이렇게 넣어줬고...

라임즙 대신 레몬즙(3/2개 분량)을...

설탕은 35g 넣어줬다.


그리고 냉동 베리대신 신선한 라즈베리를 넣어 줌.



얘도 맛있다.

그치만 처음 만든 레시피가 더 맛있었음.

크림을 좀 더 꾹꾹 눌러주었다면 더 이뻤을 듯.


다음주부턴 바빠질꺼라...약간 미흡한 레시피를 그냥 올리는데...

나중에 시간나면 더 정석으로 만들어서 올려볼 생각.

아..그렇게 시간적 여유가 날른지는 모르겠...


----------------


암튼 모두들...

즐거운 한 주 보내시길..!!!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