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이탈리아의 대표디저트, 티라미수 만들기

나의 식탁/빵 & 디저트

by meru 2011. 12. 30. 08:03

본문

지난번에 만들어먹은 티라미수(Tiramisu)~
레피시 원하시는 분들이 몇 분 계셔서 레시피 올려 보아요^^


보시다시피 제가 만든 티라미수는 모양이 좀 요따위이긴 하지만 ㅋㅋㅋ
맛은 아주 좋아요~ㅎㅎㅎㅎ

각이 딱- 떨어지게 간지나게 하려면 크림에 젤라틴을 넣기도 하는데요..
아마 파는 것들은 대부분 넣지 않을까 싶은뎅...
맛있게 만들어서 사이좋게 나눠먹으면 되니까..생략^^
(그냥 내공이 없어서라고 솔직히 고백해?ㅎㅎㅎㅎ)


 

재료: 마스카포테(Mascapone) 치즈 250g, 에스프레소 4잔 (= 진하게 탄 인스턴트 커피),
        달걀 3개, 설탕 3큰스픈, 코코넛가루 50g, 레이디핑거스 비스켓 넉넉히
        소금 1/2 티스픈,


-> 마살라(Marsala)라는 이탈리아 시실리섬에서 생산되는 와인을 넣어주기도 하지만...
    전 늘 생략 ㅋㅋㅋ



1. 달걀 노른자와 흰자를 분리한다.

2. 달걀 노른자에 설탕 3스픈을 넣고 거품기로 잘 섞는다.

3. 2에 마스카포네치즈를 조금씩 넣으며 크림이 매끈해질때까지 저은다음 냉장고에 보관한다.

-> 될 수 있으면 전기거품기를 사용하시는게 좋아요.



4. 달걀 흰자에 소금을 넣고 거품기로 빠르게 저어가며 휘핑크림을 만든다.
-> 전기거품기나 로보트 필쑤!!! 아님 팔빠져요 ㅎㅎㅎㅎㅎ 전 재주가 없어숴 그런지..--;;;


5. 4와 마스카포네 반죽(3)을 섞는다.

6. 용기에 크림을 살짝 바르고 한쪽면에 커피를 묻힌 비스킷을 촘촘히 깐다.
-> 커피 묻은 쪽이 위쪽으로 가게.. 

 



7. 크림반죽을 넉넉히 얹고 다시 커피묻힌 비스킷을 깐다음 다시 크림반죽을 얹는다.
-> 남은 크림까지 모두 넉넉히 얹어주기!

8. 코코아 가루를 체로 쳐가며 위쪽을 덮어주고 냉장고에서 2시간 이상 보관한다.
-> 코코아 가루는 먹기 직전에 뿌려주는게 가장 좋지만..저는 한번에 마무리하기 위하여..^^;;;


코코아 가루가 아쥬 넉넉히 올라갔죠?ㅎㅎㅎ
저도 티라미수 칼로리가 얼마나 되는지는 모르겠지만...왠지 가벼운 느낌?^^;;;;;
만들면서 눈에 보이는 설탕량이 다른디저트들에 비해 적어서 그런느낌이 드는지도 모르겠어요.
실제로 맛도 다른 디저트류에 비해 덜 달지요.


그러나..마스카포네치즈의 칼로리도 상당할테고...비스킷에 들어간 설탕량도 무시할 순 없겠죠? 


그러나...그럼에도...포기할 수 없는 평품 디저트!!!!
집에서 만들어도 어렵지않고 맛도 좋으니 그것 또한 매력만점~

냠냠~~
Bon appétit! (본 아페티: 맛있게 드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