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눈의 왕국_더 알프스 스키장

Travel/프랑스

by meru 2011. 1. 7. 04:14

본문


작년에도 알프스에 있는 다른 스키장에서 보드를 탔었는데요,
왕초보라서 멀리는 못 가고 아래쪽에서만 있었거든요.

산봉오리 윗쪽은..'나에겐 너무 먼 당신'...같은 존재였고..어떻게 생겼는지도 몰랐어요ㅜㅜ

올해도 더 알프스 (Deux Alpes)라는 스키장으로 갔는데, J님에게 배우지 않고 아예 스키 강습을 받았어요.
J님 괴롭히지 않고 스키부터 찬찬히 배우자는 의도에서.

일단 J님도 제 걱정 하지 않고 맘껏 스키를 탈 수 있었고,
저도 다른 초보분들과 함께 체계적으로 스키를 배울 수 있어서 좋았어요.

첫째, 둘째, 셋째날은 기초 동작 배우고 기본 루트에서 연습, 넷째날엔 꼭대기까지 올라가서 연습했답니다.
넷째날...풍경이 너무 황홀한 나머지 넘어져도 아프지가 않고, 경사도 무섭지가 않더라구요 ㅎㅎㅎ
스포츠 이상의 스포츠...!!! 사람들이 왜 스키에 열광하는지 그제서야 느낄 수 있었어요.
꿈인지 생시인지...저 또한 무아지경에 빠져버렸답니다.

숙소에 돌아와 J님과 친구들을 보자마자 "J'adore le ski (자도르 러 스키: 스키가 너무 좋아)"라고 했더니,
다들 쓰러지는 시늉을 하더니 다시 한 번만 말해 달라며...J님이 참 운이 좋다고 그러더군요.
J'aime (...좋아한다)이 아닌 J'adore (...아끼고 사랑한다)는 강한 표현을 써서 그런가 ㅋㅋ

친구들이 스포츠를 정말 좋아하거든요.
다들 산악 자전거, 세일링, 잠수, 윈드서핑, 스키와 보드, 축구 등등 못 하는 스포츠가 없구요.
여자친구들도 제발 스포츠를 좋아하는 여자를 만나고 싶다면서ㅎㅎㅎㅎㅎㅎㅎ

이곳에선 여성스럽고 가녀린 여자들 보다는 터프하고 씩씩한 여자들이 더 잘 나가나 것 같아요 푸헐^^;;;
싱글女님들 밑줄 쫘--악 그으시구용ㅋㅋ

마지막날 아침, 일찍 일어나 케이블카를 타고 올라가서 사진을 찍었어요.
카메라가 커서 스키 탈 때는 가지고 다닐 수가 없었거든요.
일부러 사진 찍으러 혼자 올라갔답니다--;;;

리프트가 아닌 케이블카를 타고 가서 사진을 제대로 찍을 수 없어서 많이 아쉬웠지만,
그나마 괜찮은 사진 몇 장 올려 볼께요.


숙소에서 마을로 케이블카 타러 내려가고 있는데 마을이 온통 아침 안개로 덮혀있더라구요.
고요한 산속의 마을...(사실은 별로 고요하진 않지만..^^)..이 인상 깊었어요.


케이블카 타고 내린 첫번째 스테이션.
피란 하늘 아래 하얀 눈밭 너머로 설산들이 보이고, 스키를 타고 미끄러져 내려가는 사람들...
그도 아니면 이상한 플라스틱 신을 신고 막대기를 두 개씩 들고 걸어가는 사람들...

며칠 전 이곳에 처음 올라 왔을 때...이곳은 우주비행장이고..사람들은 모두 우주인들처럼 보였어요 ㅎㅎㅎ
제가 즘 촌시랍지만, 늘 산 아래쪽에서만 놀던 저에게 이곳은 별세계나 다름 없었답니다^^;;;


두번째 오른 스테이션.
허허 벌판에 바(Bar)가 하나 있어요.
지난 번에 왔었는데...석양을 바라보며 따뜻한 방쇼 (vin chaud) 한 잔 했는데...
눈 덮인 산 봉오리 사이로 지던 해...그 느낌을 잊을 수 없어요.


쪼기 쪼끔만 그림자가 저예요^^


케이블카를 타고 꼭대기 근처까지 올라갔어요.
이렇게 보니 별로 스팩타클 하지 않지만, 케이블카에서 아래를 내려다 보면 너무 황홀할 지경으로 아름다워요.


피스트 밖으로 난 수많은 스키어들의 흔적들.
그들이 그려놓은 그림들...

피스트 안에서 타는 것보다 밖에서 타는 게 정말 매력적인 것 같아요.
물론 저같은 초보자들한텐 좀 많이 위험하지요^^;;;


스키복을 입지 않고 청바지에 코트를 걸치고 왔더니 상당히 추웠어요 ㅋㅋㅋ
그래도 문부츠가 있어서 얼마나 다행이었던지~~~


아름다운 이곳을 떠나기가 너무 아쉽더라구요.
여행할 때마나 마지막날엔 집에 간다는 생각에 설레거든요...
이번 여행은 떠나오기 싫은..아쉬운 마음도 많이 들었던 것 같아요.


멈춰버린 리프트....


무려 해발 2600미터예요..뜨헉..--;;;
이젠 다시 내려갈 시간이예요...ㅠㅠ


내년에..아니 잘 하면 올 안에..또 보자..
알프스여 안녕-

2011.JANUARY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