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태국식 치킨 카레...소스부터 집에서 만들기

나의 식탁/기타 요리

by meru 2010. 11. 26. 07:01

본문


저랑 J가 태국식 카레를 좋아한다고 여러번 언급한 것 같은데....
늘 소스를 사다가 해 먹었어서 좀 아쉬웠었거든요.

그린, 레드, 옐로우 커리 페이스트를 번갈아...혹은 종류별로 사다가 해 먹었어요.
해 먹을 거 없을 때 후다닥 만들 수 있고 언제나 맛이 보장되기 때문에.


늘..소스도 집에서 만들자...라고 생각했는데, 오늘 처음으로 실행해 옮겼답니다.
아..집에서 만들어도 너무 맛있자나~~~ 라며 바로 포스팅 합니다^^
좀 생소하고 한국에서는 좀 구하기 어려울 것 같은 재료들도 많이 있네요...--;;;

태국식 레드 카레 소스 만들기

재료(4~5인분): 타이 홍고추 3개 (or 매운 홍고추), 샬롯 3개, 레몬 그라스 2줄기, 마늘 2쪽, 갈랑갈 2cm,
                        큐민 1 + 1/2스픈, 고수씨 1스픈, 검은 후추 1스픈,
                        피쉬소스 1스픈, 식용류 2스픈, 크렙 페이스트 1스픈 

-> 타이 고추, 레몬 그라스, 갈랑갈, 크렙 페이스트는 모두 아시아 슈퍼에서 구입했어요.
    레몬 그라스는 레몬향이 나는 줄기 식물이구...갈랑갈은 생강과 비슷한데 향이 굉장히 좋아요.
    크렙 페이스트는 그닥 사용하고 싶지 않았느데, 레시피에 있던 슈림프 페이스트 대신 넣어 봤어요.
    감칠 맛을 더 해주고 간을 해 주는것 같아요...담에는 안 넣고 만들어 볼 건데 그래도 맛이 있을런지...



1. 샬롯, 마늘, 레몬 그라스, 갈랑갈, 고추를 작게 썬다.
-> 좀 더 매운 카레 소스를 원하시면 고추 양을 늘려 주세요.

2. 큐민, 고수씨, 후추는 미리 가루로 만들어 놓는다.
-> 처음부터 가루로 파는 걸 사다가 만들면 더 쉽겠지요.

3. 소스 재료를 전부 넣고 믹서기에 곱게 간다.

사 먹는 것보다 색이 훨씬 연하네요. 빨간색이라기 보다 거의 연한 주황..분홍에 가까운...

치킨 카레 만들기

재료 (2인분): 닭가슴살 1~2 조각, 양송이 7~8개, 고구마 1개, 껍질콩 1줌
                      레드 카레 소스 2~3스픈, 코코넛 밀크 200~250ml, 식용류 약간

-> 제가 사용한 재료들이구요...고기나 야채는 구하기 쉬우신 것, 집에 있는 것들을 사용하시면 되요.
    호박, 감자, 피망, 단호박...소고기, 새우, 연어...등등 선택의 폭이 아주 넓겠죠...?^^



1. 냄비에 식용류를 조금 두루고, 소스를 볶는다.

2. 야채를 넣고 함께 살짝 볶다가 코코넛 밀크를 넣고, 끓으면 불을 줄여 계속 끓인다.
-> 너무 되거나 국물이 부족하면 물 반 컵~한 컵 정도를 넣어가며 (기호대로) 농도를 조절해 주세요.
   

4. 야채가 반쯤 익으면 고기를 넣고 고기와 야채가 다 읽을 때까지 끓인다.
-> 저는 카레 가루 믹스를 1티스픈 정도 넣어 줬어요..혹시라도 풍미를 더 해주지 않을까 싶어서 ㅎㅎㅎ   


제일 좋아하는 건 단호박을 넣고 만드는 거지만, 단호박이 없어서 고구마를 넣었어요.
감자보다 익는 시간도 덜 걸리고 달달하고 부드러워서 카레와 잘 어울려요~


J는 파리로 출장을, 이웃에 사는 친구의 남편도 아프리카로 출장을 간 상태.
홀로 남은 두 여인끼리 함께 저녁을 먹었어요.
전 날은 친구네 집에서 따뜻한 수프를 먹었고..오늘은 울 집에서 카레를^^

식탁만 보면 누구랑 먹었는지 모르게 평소와 다름 없지요...?ㅋㅋㅋ
친구가 맛있다며 잘 먹네요...J도 너무 너무 좋아할 것 같아서 출장에서 돌아오면 바로 해 주려구요.


사다 먹는 소스도 맛있지만 이렇게 소스부터 직접 만드는 것도 굉장히 특별하게 느껴지네요.
맛도 너무 좋구요~~~
아..앞으로는 소스도 집에서!!! :)

앞으로 2~3주는 좀 바쁠 것 같아요...
그래도 짬짬히 포스팅 해보겠슴니데이...!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