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진한 초콜렛이 사르르~ 녹아요_메루's 초코머핀

나의 식탁/빵 & 디저트

by meru 2010. 10. 5. 19:02

본문

제가 할 줄 아는 디저트가 별로 없다고 말씀 드렸지요..?
그나마 잘 하는게 퐁당쇼콜라...그러다 질리면 근근히 티라미수 만들어 먹는 게 다예요.

그러다 얼마 전에 초콜렛이 집에 남아 돌길래 초코 머핀 만들었어요.
퐁당쇼콜라에서 계량만 살짝 다르게 했을 뿐인데.....근데 너무 맛있더라구요~~~

한 잎 베어물면 초코의 찌인~한 맛이 마구 마구 느껴지면서 스트레스가 휘리릭~ 달아나는 것 같아요.
겉은 살짝 바삭하면서도 속은 촉촉한 게...
버터, 설탕, 계란 양을 모두 줄였으니..퐁당보다는 칼로리가 좀 더 가볍겠지요?

저희집에서 이제 퐁당쇼콜라는 한 물 간 것 같네요.
이깟 머핀에 밀려날 모양...^^;;;

이건 방당쥐 가기 전에 J 먹으라고 몇 개 만들어  본 거예요.
실온에 놔둬도 잘 상하지 않으니까 며칠 두고 먹어도 된답니다~


별 것 아니지만, 레시피 올려 봅니다~

디저트용 초콜렛 (카카오 50% 이상): 200g
버터: 50g
설탕: 40-50g ->저는 황설탕 썼어요.
계란: 2개
밀가루: 50g
호두: 넉넉히



1. 버터와 초콜렛을 중탕으로 녹인다.
-> 냄비에 물을 끓이다가 냄비 사이즈에 맞는 볼을 올려 놓고, 볼에 버터와 초콜렛을 녹이면 됩니다.
-> 전자렌지에 돌려 주시면 더 수월하긴 하지만, 중탕으로 하는게 더 잘 녹아요~



2. 다른 볼에 계란 2개를 깨 넣고, 설탕을 조금씩 부어가며 거품기로 젖는다.



3. 1과 2를 섞는다.

4. 밀가루와  (작게 조각 낸) 호두를 를 넣고 골고루 잘 섞는다.
-> 전 호두를 큰 알로 몇 개 남겨놨다가 위에 콕 박아 줬어요~


5. 머핀 틀에 넣고 오븐 200도에서 약 10-12분간 굽는다.
-> 저희집 오븐에서는 220도로 15분 정도 구웠지만, 일반 (좋은^^;;) 오븐으로 200도에서 구우면 될 거예요~
-> 꺼내보고 머핀이 너무 흐물거릴 정도라면 같은 온도로 2-3분 더 구워주세요!

-> 저는 실리콘 머핀 틀을 써서 틀에 들러 붙지 않고 잘 꺼내 지는데, 실리콘 머핀틀이 아니면 잘 안 꺼내질 수도 있을 것 같아요. 그런 경우에는 머핀 종이를 사용해서 구워주셔요. 그것도 없으면 녹인 버터를 틀에 바르고 그 위에 카카오가루 (or 코코아 가루)를 골고루 묻힌 다음 반죽을 넣고 구우시면 됩니다~

이렇게 잘 구워졌습니다.
호두가 예쁘게 잘 박혀 있구요.


성금하게 넘 일찍 꺼내는 바람에 약간 부서진 것도 있네요.
잘 식혀서 꺼내면 부서지지 않는데 말이죠...--;;;

-> 잘 식힌 다음에 꺼내 주세요..깨지지 않게!


집 안이 달달한 초코머핀 냄새로 가득~~ 해요.

평범하지만 맛있는 초코 머핀.
찐~~해서 더 맛있어요.


깨진 건 그 자리에서 바로 시식해 주는 센쓰~~~~ ㅎㅎㅎ
딱 봐도 진하고 촉촉해 보이지요..?

살찐다고 걱정하시지 마시고, 가끔은 이렇게 달달하고 촉촉한 초코머핀으로 하나로 스트레스 날려 주세요~!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