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다큐영화 "오션스 (Oceans)"

프랑스에서 살아가기/장바구니

by meru 2010. 2. 8. 18:16

본문

오늘 옆집 친구들이 오션스(Oceans)를 보러 가자고 해서 얼떨결에 따라갔더랬다.
영화를 진득하니 앉아서 보는 차분한 성격이 아니라 영화를 자주 보는 편은 아니다.
그나마 다큐영화는 즐기는 영화 장르 중 하나.(이 역시도 볼 기회가 자주 있는 건 아니지만...)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션스는 바다와 바다에 살고 있는 생명체들에 대한 다큐멘터리로 프랑스의 잭 페린 (Jacques Perrin)과 잭 클루자드 (Jacques Cluzaud) 감독이 제작했다.

처음 부분은 바다의 생명체들을 역동적이고 화려한 영상을 통해서 보여주고,
후반부로 갈수록 바다의 오염과 다바 생물의 멸종위기 등에 관한 메세지도 함께 전해준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홈 (Home)에 이어서 또 한번 지구의 아름다움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와,
더불어 환경과 생태계 보호에 대해 반성을 기회가 관객들에게 생겼다.

홈에 비해서 오션스는 (굳이 이 두 영화를 비교할 필요는 없겠지만) 생태계 보호에 관한 메세지를 많이 전달하지는 않아서 갠적으로는 조금 아쉬웠다. 어쩌면 아름다운 자연의 이미지를 보여줌으로써 후반부의 생태계 보호에 관한 짧은 메세지를 더욱 강조하려고 한 의도였는지도.... (->순전 내 생각이지만--;;).

후반부에 중국 어선으로 보이는 한 어선이 상어를 잡아 지느러미만 동강동강 잘라내고, 그 상어를 바다에 다시 던져버리는 장면이 나오는데... 그 안타까운 장면이 잊혀지지가 않는다ㅠㅠ..

이게 어디 상어만의, 그리고 중국만의 일이겠나.
요즘은 스시의 소비 증가로 푸른 지느러미 참치가 멸종위기에 처했다고 언론이 떠들석하다.

인간들의 이기심으로 인해 이런 바다생물들을 박물관에서나 볼 수 있게 되기 전에,
우리가 좀 더 관심을 가지고 조금이나마 생활에서 실천할 때 인 것 같다.

조금 늦었지만...나도 오늘 반성 많이 했다.

=> 티저영상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