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프랑스에서 가장 예쁜 마을은..?

Travel/프랑스

by meru 2009. 12. 14. 04:09

본문

프랑스에서 가장 예쁜 마을이 어딘지 사실 나도 잘 모르겠다...^^;;;
하지만 프로방스에 있는 "레 보 드 프로방스 (Les Baux De Provence)"가 프랑스에서 제일 예쁜 마을 중 하나로 꼽힌다는 것만은 잘 알고 있다.

날씨가 추워지니 자연스레 주말을 집에서 보내는 일이 점점 많아지고 있지만, 황금같은 주말을 집에서만 보내기가 아쉬워 마르세유에서 멀지 않은 "레 보 드 프로방스"로 외출을 했다.

가는 길에 작은 마을의 시장에 들러 치즈도 좀 샀다. 콩테 (Comte) 랑 오래된 구다 (Guda)를 샀는데...조금 오래된 듯한 콩테가 어찌나 맛있던지 이 날 이후 난 콩테에 푹- 빠져버렸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아저씨 아줌마도 너무 친절하고 좋았다. 한국의 시골 아저씨 아줌마들처럼 인심도 좋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커다란 치즈를 보기만해도 기분이 마구 업업~!!
사용자 삽입 이미지
차를 타고 한 시간 정도 가니 레 보 드 프로방스에 도착했다.
완전 가까워...! 내가 마르세유를 좋아할 수 밖에 없는 이유 중 하나는..이렇게 아름다운 곳들을 쉽게 갈 수 있기 때문이기도 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 위로 꾀 큰 성곽이 보인다.
사실 성곽을 보면서 "와...저기까지 언제 올라가냐..."이런 꺽정시런 생각을 하고 있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하지만 성에 올라가는 길에 마을이 너무 예뻐서 어느세 걱정은 다 잊어버리고 정신줄을 놓고 구경을 했다.
너무 관광지틱?한 점이 없지 않지만 작은 골목들과 오래된 돌벽들이 굉장히 예뻤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여름에는 이 곳이 그렇게도 미어터진다는데, 날이 추워서 그런지 한산한 편이었다.
여름아 구경하기는 더 좋겠지만 겨울에 다니는 것도 이런 장점이 있는 것 같다.
사람에 치이지 않아도 된다는 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예쁜 카페와 레스토랑들도 많았다. 날씨가 춥지 않았고 배가 고팠더라면...
바가지요금이고 뭐고 잊어버리고 자리를 차지하고 말았겠지만..다행이도 날이 추워서 돈 굳은 셈^^;;
사용자 삽입 이미지
성곽에 올라가니 산자락들과 마을이 보였다.
남부의 자랑 올리브 나무들도 많고...이것이야말로 진정한 프로방스의 모습이로구나.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산자락 사이로 옹기종기 모여있는 집들. 갑자기 이런데 살아보고 싶다는 생각이 드는 건 뭥미..?ㅋㅋ
사용자 삽입 이미지
중세시대에 프로방스 지역의 여러 마을을 다스렸던 Baux 가의 성.
중세시대에 융성했던 파워는 어디론가 사라지고...너무 오래되서 그런지 형태를 알아볼 수 없게 소실되어 있었지만 규모가 정말 컸다.

큰 성곽을 다 돌아보고 마을에서 내려왔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다...

10분 정도 걸어가면 "카타드랄 디미지 (Cathedral D'image)"라는 전시회장이 있는데, 그 곳에서 피카소의 생애와 작품을 주제로 전시회가 연리고 있기 때문~!!!
사용자 삽입 이미지
터널처럼 생긴 전시회장 입구부터 심상치 않다. 어두컴컴하고도 웅장한게...
사용자 삽입 이미지
피카소의 작품을 감상할 기대에 가슴이 설랬다. 심호흡 한 번 해주고~
사용자 삽입 이미지
높고 넓은 공간의 벽이 온통 피카소 작품으로 물들었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음악과 함께 계속해서 바뀌는 이미지들.
피카소의 작품을 특성별로 나눠서 보여주는데..음악이 작품에 생명력을 불어넣어 주어서인지 작품들이 살아 움직이는 것 같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천재화가 피카소.
몇몇 유명한 작품들만 알고 있었는데..생각보다 작품세계가 다양하다.
사용자 삽입 이미지
어느 작품하나 눈을 뗄 수가 없이 소중한 시간이었다.

내 사랑 프로방스~~~
난 점점 빠져들고 있다ㅋㅋㅋㅋ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