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부드럽고 고소한~ [들깨순두부찌개]

나의 식탁/한식

by meru 2011. 11. 2. 03:55

본문

오랜만에 한식레시피예요.
얼마전에 만들어 먹은 들깨순두부찌개가 맛있길래 살짝 레시피도 올려봅니다^^


순한 순두부찌개는 맛이 좀 밋밋하기 쉬운데, 들깨와 버섯을 넣고 만드니..
고기나 해물이 안 들어가고 굉장히 묵직하고 고소한 맛이 좋더라구요.
자극적인 순두부찌개가 싫으신분들에겐 완전 딱일 듯 해요!

1인분 재료: 순두부 200g (반봉지), 생표고 2개 (or 마른표고), 느타리버섯 1주먹, 달걀 1개
                  바로 간 들깨가루 1스픈, 찹쌀가루 1/2스픈 (or 쌀가루)
                  다진마늘 1작은스픈, 파 조금, 국간장 1스픈, 멸치다시마육수 약 2컵

               
재료도 너무 쉽고..육수 낸 것만 있으면 시간도 얼마 안 걸려서 넘 좋답니다~



1. 뚝배기나 냄비에 육수를 올려놓고 끓으면 버섯, 다진마늘을 넣고 4~5분간 끓인다.
2. 버섯이 어느정도 익으면 순두부를 넣는다.



3. 들깨가루와 찹쌀가루를 넣는다.
-> 들깨가루는 갈아서 바로 넣어도 되고, 작은 체를 이용해서 국물에 걸러주셔도 된답니다.
    전 찹쌀가루 대신 현미쌀가루를 넣었어요~

4. 국간장과 소금으로 간을 맞추고 송송썬 다진파를 넣고 마무리한다.

5. 기호에 따라 팔팔 끓을 때 달걀을 넣고 불을 끈다.
-> 저는 달걀을 풀어서 골고루 뿌리고 바로 불을 껐어요...
    그냥 달걀을 훌러덩 넣는 것보단 갠적으로 이 방식을 더 좋아해숴리~

 


물냉이가 조금 있어서 마지막에 잎만 조금 얹어줬답니다..향이 늠 좋아요~
너무 쉬워서 레시피랄 것도 없지요?
순하고 부들부들~ 고소한 맛이 참 좋구요..


매운 순두부 끓일 때처럼 처음에 식용류+ 고춧가루 + 다진파 + 다진마늘 + 국간장을 볶다가 국물 붓고...버섯-> 순두부 -> 들깨가루 & 쌀가루 넣고..참기름으로 마무리해서 맵게 끓여도 맛은 좋아요~


반찬 없고 ㅎㅎㅎㅎ 전날 만들어둔 청포묵이 있어서 그냥 썰어서 간장 + 참기름만 뿌려줬어요.
찌개가 부들부들~ 맛있는데 뭐 반찬이 따로 필요있냐며 ㅋㅋㅋㅋ


요 청포묵은 조만간 무쳐서 탕평채 해 먹으려구요 ㅎㅎㅎ

매운음식 피하고 싶을 때는 순~하게 들깨넣고 순두부찌개 끓여보세요~
색다른 매력이 느껴진답니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